💒

[Wedding] 웨딩홀(1) : 셀프(워킹)예약&방문후기 | 서강대 곤자가컨벤션(마포구)

돈을 많이 투자하고 싶지 않아서 직접 웨딩홀을 알아보다가 유선상으로 상담 예약을 남기고, 결혼준비를 시작하고 제일 처음으로 ‘상담’을 진행하게 된 곳이 곤자가 컨벤션 !
예랑이인 hee의 모교인 서강대학교에 있는 컨벤션홀인데, 가성비 웨딩을 준비하고 있는 우리에게 괜찮을 것 같아서 견적을 받아보기로 했다.
이곳을 선택하게 된 포인트는 [ 동창할인 + 맛있는 밥 + 단독 홀 ] 이었다.
마포구 서강대 곤자가 컨벤션 웨딩홀 상담 후기

위치

웨딩홀 투어 시, 대중교통으로 방문했는데 지하철역에서 걸어서 10분정도 소요됐다.
hee와 각자 집에서 대중교통으로 출발해서 곤자가 컨벤션 앞에서 만났는데, 나는 대흥역에서, hee는 이대역에서 걸어서 왔다.
두 지하철역 모두 곤자가 컨벤션까지 10분내외로 걸렸는데, 대흥역이 조금 더 가깝다.
대흥역 1번출구 → 곤자가 컨벤션
곤자가 컨벤션 들어오는 서강대 입구
이대역 5번출구 → 곤자가 컨벤션
도착하면 들어가는 입구 바로 옆에 넓은 주차장이 있었고, 주차장은 웨딩홀로 바로 들어올 수 있도록 이어져 있어서 편리할 것 같았다.
대중교통으로 방문 시, 역에서 꽤 걸어야 하는게 조금 아쉬웠다.
입구로 들어가서 올라가보니, 곤자가 컨벤션 오시는길 이라는 입간판과 들어가는 입구가 보였다.
오전에 첫 끼를 먹기 전에 방문했는데, 근처에 맛있어 보이는 가게들이 많아서 먹구 가고 싶었으나.. 웨딩홀 투어를 하루만에 돌아야 한다는걸 어딘가에서 봐서, 일정을 빠듯하게 잡아서 못먹었다
곤자가 컨벤션 가는 길
곤자가 컨벤션 내부
방문한 날에는 홀에서 예식이 아닌 교수님 퇴임식이 진행되고 있었다. 예식 분위기를 볼 수는 없었지만, 사진으로 느낌을 볼 수 있게 공유해주셨다

상담

우선은 상담 시간이 다되어 상담을 먼저 진행했다. 우선 첫 상담이어서 가격이 합리적인 가격대인지 판단은 안되었으나, 검색해봤던 웨딩홀에 드는 비용들에 비해 저렴한 편이어서 괜찮다는 생각을 했다.
상담해주신 실장님께서는 자신이 웨딩 플래너라고 소개해주셔서, 진행하게 되면 결혼준비를 보다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도움 받을 수 있겠단 생각이 들었다.
상담 후, 실장님께서 곤자가 컨벤션에서 예식 때 사용되는 공간들을 소개해주셨는데, 홈페이지에서도 사진을 확인해 볼 수 있다 ( 곤자가컨벤션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

예식장 로비(대기공간)

서강대 곤자가 컨벤션 웨딩홀 로비 (사진출처: 곤자가컨벤션 홈페이지)

시설

신부대기실
곤자가 컨벤션 - 신부대기실
로비 포토테이블
곤자가 컨벤션 - 로비 포토테이블

내가 느낀 장단점

특히나 서강대 곤자가 컨벤션이 매력적으로 느껴졌던 부분은 아래와 같았다.
1.
자차 방문 시, 주차장 및 예식장까지의 동선 ( 주차 후 주차장 엘리베이터로 올라오면 바로 예식장 )
2.
넓은 대기공간 ( 포토테이블을 포함한 홀 입구가 엄청 넓었다 )
3.
단독 홀 ( 예식 시간이 겹칠 일이 없음 )
4.
가족들이 따로 식사할 수 있는 공간
곤자가 컨벤션 가족들이 따로 식사할 수 있는 공간 (사진출처: 곤자가컨벤션 홈페이지)
아쉬운 부분은..
1.
예식+식사가 동시 진행되는 홀
( 예식때 자리잡고 앉으면, 그 자리에서 예식 끝나고 바로 식사가 세팅 됨 )
2.
너무 넓었음..
하객을 200명정도 예상하고 있는데, 곤자가 컨벤션은 최대 500명까지 수용 가능한 곳이었다. 200명으로 채우기에는 너무 휑- 한 느낌일 듯하여.. 단점으로 생각됐다.
하객이 많다면 장점이 될 것 같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