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내 진료기록 기억 안날 땐 ? 회원가입 없이 본인인증만으로 확인하기 !

Table of contents
엄마 보험을 가입하려는데, 엄마조차 엄마가 언제 뭐때문에 병원에 다녀왔는지 정확하게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해서..
설계사분께 말씀드렸더니 심평원을 돌리자는 이야기가 나왔다.
정확히 고지하고, 가입가능한 상품을 선택해서 가입을 진행하는것이 좋다고.. 나중에 미고지로 인해 보험금 지급 못받고 해지처리 되거나 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이라고 하는데..
의심도 많고, 겁도 많은 나로써는 괜히 그거 했다가 내가 알지도 못하는 내용이 나올수도 있다는게 마음이 불편하여.. 내가 먼저 확인할 수 있는지 들어가봤는데, 오…
기억나지 않는 내용, 내가 진료를 받았지만 정확히 어떤 코드로 진료를 받았는지 알 수 없던 내용들까지 확인 할 수 있었다.
아래 링크로 접속하면, 본인인증으로 조회 가능하다. (간편인증/휴대폰인증/공동인증서 모두 가능) 회원가입/로그인 진행 안해도 됨 !!!
건강보험심사평가원 ( 심평원 )

내 진료정보 열람 (진료정보 조회)

위 링크로 접속하고 스크롤을 제일 아래로 내려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여기서 파란색 버튼 [ ‘내 진료정보 열람’ 조회하기 ] 클릭한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 주민등록번호 ] 입력 후, 원하는 인증수단을 선택하여 인증을 진행한다.
여기서 어떤 항목을 어떻게 조회할지 선택 후, 파란색 버튼 [ 조회 ] 를 클릭하면, 내가 다녀온 병원, 그리고 그 병원에서 어떤 질병코드로 의료보험 처리를 해줬는지 확인 가능하다.
나는 병원에 간다고 무조건 진단코드가 나오는줄 몰랐는데.. 우리가 병원에 가게 되면 아무리 간단한 감기라도, 의사선생님이 진단코드를 기재하게 된다.
심장이 조금 안좋은 것 같아서 병원에 갔는데, 별거 아니라고 했으나 진단코드가 허혈성심장질환/협심증 같은걸로 처리가 되었다면.. 추후 이와 관련된 보험을 가입할 때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게 문제라고 한다.
해당 내용으로 진단 받은적 없다면, 병원에 찾아가서 다시 소명자료를 제출하거나, 코드를 수정해야하는 상황에 놓이는데.. 의사선생님께 안좋을 수 있어서? 안해주려고 한다고 하더라.. (보험 설계사가 알려줌)
무튼.. 그렇다고 한다.

내가 먹는 약! 한눈에 (투약정보 조회)

위 링크를 클릭하고, 제일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하얀색 버튼 [ ‘내가 먹는 약! 한눈데’ 조회하기 ] 버튼을 클릭한다.
#진료기록확인 #내가먹는약한눈에 #진료정보열람 #심평원 #보험평가원